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거제시와 K-water, 코오롱글로벌(주) 실행협약 체결- "물이 가치를 더해주는 공동주택 만들기"
거제나우 | 승인 2015.10.23 11:35

거제시(부시장 강덕출)와 K-water, 코오롱글로벌(주)는 거제시에 ‘물이 가치를 더해주는 공동주택 만들기’ 실행협약을 체결했다.
         
지하수와 수돗물을 혼용중인 옥포동소재 아파트 8개소와 코오롱 글로벌이 신규 건설하는 아주동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에 K-water의 스마트물관리시템을 구축, 체계적으로 수량과 수질을 관리해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시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스마트물관리시스템이 설치되는 아파트에는 블록시스템 및 계통간 연계관로 · 내부식성 관로 및 관내부 세척장치 실시간 수질정보를 알려주는 옥외전광판 및 스마트폰 앱 사용량을 원격 감시하는 스마트미터링 시스템이 구축되고 정기적으로 수질을 관리하는 워터코디를 운영하게 된다. 또 입주민이 원할 경우 옥내 배관 세척 등 아파트 내부 수질개선 작업도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이 아주동에 건설하는 아파트에는 ‘스마트물관리시스템’에 더하여 옥내 배관 세척 등 수질관리가 쉬운 시공, 저수조 수질감시설비, 투명 상수관로, 홈오토메이션(월패드) 등 ‘이중안심시스템’이 구축된다. 특히 정수기대신 냉․온음수기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쾌속냉각시스템 적용으로 염소냄새를 느끼지 못한다.

이번 협약은 음용부적합 지하수를 음용하는 아파트 주민들의 물 복지 실현과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 나아가 물이 가치를 더하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옥포동 8개 아파트는 오늘부터 아파트 인입 관말부 관로세척 등 개선 공사가 시작되고, 아주동 코오롱 하늘채는 이달 30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안전한 물을 넘어 건강한 물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반응이 기대된다.

   
 

 

거제나우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나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