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국학원, 광복절 다채로운 행사 예정
거제저널 | 승인 2017.08.10 11:03

(사)거제국학원(원장 정준우)이 주관하는 제72주년 8.15 광복절기념 '광복 대한민국! 통일 대한민국! 태극기 플래시 몹' 행사가 오는 15일 거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홍익을 중심가치로 대한민국의 정신을 회복하는 진정한 광복을 촉구하고 한국인이 지녀야 할 정체성과 애국심을 일깨워 국민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국제 정세속에서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태극기 플래시 몹을 전개한다.

퍼포먼스를 위해 거제청소년수련관, 거제·통영답사친구, 경남 이코(지구시민청년연합), 경남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일반시민 300여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태극기 플래시몹에 참가는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여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청소년봉사점수가 부여된다.

청소년수련관 로비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핸드·어깨 맛사지 체험, 천통차 체험, 지구환경 지키기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광복군 인증샷을 찍을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거제시택견시연단의 택견공연, 설액터아카데미 설재권원장의 뮤지컬 안중근 삽입곡과 동래학춤 명인 박소산의 '평화의 학춤', 대한민국차마고도예술단 꿈앤꿈 공연이 이어진다.

사단법인 국학원에서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전국 16개 시도지역에서 약 1만여 명이 참여하는 태극기몹, 광복절연극, 각종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는 지역별 정해진 시간에 행사장을 찾거나 지역 국학원에 문의하면 된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2004년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 ‘고구려지킴이‘라는 이름으로 네티즌들과 함께 동북공정을 저지하기 위한 ’전 국민 1백만 서명운동‘을 전개하면서부터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마다 플래시 몹으로 건강한 태극기 문화를 주도해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우수한 전통문화와 역사, 철학을 교육하기 위해 한민족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