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포토뉴스
삼성重, '2017 행복나눔 김치데이'김치 5천포기 담가 지역 복지시설과 결연마을 전달
거제저널 | 승인 2017.11.26 00:14

삼성중공업 임직원들이 올해도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나섰다.

삼성중공업(대표이사 박대영)은 25일 거제조선소 문화관 실내체육관에서 '2017 행복나눔 김치데이' 행사를 열고, 이 날 담근 김장김치 5천 포기를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 마을, 결연세대 등 50여곳에 전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서일준 부시장, 남준우 거제조선소장을 비롯한 삼성중공업 임직원과 가족, 삼성중공업에 파견 온 선주사 감독관과 가족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전 8시부터 문화관에 모여 김장김치를 담그고 정성껏 포장해 직접 전달하는 등 연말을 맞아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 날 김장에 참여한 유럽 선주사 감독관과 가족 20여명은 비록 서툰 손놀림으로 김칫소를 버무리고 속을 채웠지만, 김장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한편 국적을 초월한 사랑 나눔을 펼쳤다.

노르웨이 호그(Höegh)LNG社 감독관 뷔요른 바르그(Bjorn Berg)씨는 "건강 식품으로 잘 알려진 한국 김치를 직접 담가볼 수 있어 즐거웠다" 면서 "김치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눠 먹는다고 하니 더욱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김장 행사는 2000년 이후 삼성중공업의 대표적인 연말 나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겨울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지만 우리 임직원들의 이웃 사랑 열기만큼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 날 담근 김장김치 일부를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27일(月) 중식 시간에 임직원들에게 특별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