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십시일반 기부·나눔, 200명 기부릴레이 달성
거제저널 | 승인 2017.12.05 17:05
<197호~200호 기부: 권민호 시장 외 3명>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본부장 박행용)에서 추진하고 있는 『십시일반 기부·나눔 프로젝트』가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로 목표했던 200명 기부 릴레이를 달성했다.

5개월 동안 진행된 기부·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4일 권민호 시장과 여권 발급을 위해 시청을 방문한 시민의 참여로 처음 목표했던 200명 기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십시일반 기부·나눔 프로젝트』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모아진 정성을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활용하고, 기부에 대한 인식변화를 도모하고자 나다운에서 추진한 프로젝트다.

기부금액이 비교적 부담이 적은 1만원이라는 점과 기부자가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에 호응 또한 높았다.

박행용 본부장은 “거제시 곳곳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다” 며 ‘시민들의 소중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십시일반 기부·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모아진 정성은 거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복생활민원처리 기동대와 연계해, 제도권 내에서 지원이 불가능한 세대 중 긴급지원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지역 자활기업과 함께 그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187호~196호 기부: ㈜웅진건설 유형식 대표 외 임직원 9명>
<182~186호 기부: 장평동 청소년지도위원(강기삼, 정성일, 정상영, 이승화, 엄영숙 씨)>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