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거제문화예술회관, 운영 활성화 간담회
거제저널 | 승인 2018.04.11 14:02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종철)은 지난 10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교육계 및 예술단체장들과 ‘2017년 문화예술사업 추진 실적 및 2018년 문화예술회관 운영 활성화’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거제교육지원청 및 유치원·초·중·고·대학의 단체장, 그리고 거제예총 각 지부장, 예술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기획공연, 기획전시, 문화예술교육 사업 추진 실적, 블루거제페스티벌 사업, 국비 지원 사업 실적,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등의 재단 관계자의 설명이 있었다.

이어진 기타 토의 시간에는 각 단체장과 시설이용이나 운영전반에 대한 개선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 거제문화예술회관의 회원가입 확대 부문의 개선사항과 카페 ‘요기예’ 활성화, 문화예술 부문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대한 문제점, 지역의 예술단체 육성의 필요성 등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권에 대한 질적 내용의 실질적인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김종철 관장은 “재단은 정부 출자출연기관으로 공공성과 수익성이 양립하는 기관이다 보니 수입을 소홀히 할 수 없는 입장이라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그러나 시민을 위해 쾌적한 환경에서 공연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시설 운영 관리 부문 중 급한 시설부터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