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단신
거여센터, 치매예방관리사 양성과정 수료
거제저널 | 승인 2018.07.03 10:29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지난달 29일 치매예방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노인 인구 증가와 더불어 치매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고 치매 예방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센터에서는 치매 예방관리사 교육을 통해 치매 발병률을 저하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직업교육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월23일부터 6월29일까지 45일간 180시간에 걸쳐 치매예방트레이너 전문가로 갖춰야 할 이론적인 지식과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훈련 활동법을 교육받았고 수료생 20명 중 18명은 노인두뇌훈련지도사, 시니어교육지도사, 난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도 자조모임을 통해 요양원, 노인정등으로 치매예방관리강의, 신체활동, 음악, 미술 등 다향한 활동으로 봉사할 예정이다.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거여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기업체 협력망 구축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