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피플 인물
한국당 경남도당위원장에 윤영석 국회의원 선출
거제저널 | 승인 2018.09.07 18:24

윤영석 국회의원(54·양산갑)이 7일 오후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윤 위원장은 오는 10일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승인을 얻어 경남도당위원장으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윤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경남도당위원장의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늘 겸손한 자세로 도민들과 당원들의 말씀에 귀기울이며 소통하고 함께하는 자유한국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경남도가 당면한 ▷서부경남 KTX 조기 착공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확대 ▷가야문화권 연구복원 등의 현안에 대해서는 철저한 도민과의 소통과 당력 집중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윤 위원장은 취임 첫 일정으로 7일 오전 자유한국당 경남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경남도청을 방문 했다.

이번 방문은 김경수 도지사 및 도청 간부들과 2019년도 경남도 국비예산 확보 관련 초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자유한국당 경남도당과 정책협의회를 개최하는 차원에서다.

윤영석 경남도당위원장은 1964년 경남 양산 출신으로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졸업하고, 미국 듀크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석사)을 거쳐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고용노동부와 서울특별시청에서 근무했다.

정계 입문 후에는 19대·20대 국회의원을 지내며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현재는 당 수석대변인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위원장은 김한표 국회의원(64·거제)이 지난 6·13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중도 사퇴해 지금까지 공석이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