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거제시, 2018년 하반기 일자리 대책 보고회
거제저널 | 승인 2018.09.28 17:42

거제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일자리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변광용 시장의 주재로 국장 및 부서장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2019년 부서별 일자리 사업 보고 및 신규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9년 일자리 사업으로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 직접일자리 분야 37개 사업 ▲교육훈련 1개 사업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고용서비스 분야 3개 사업 ▲창업지원 1개 사업, 기타 6개 사업 등 총 48개 사업을 발굴했다.

시는 이날 발굴된 사업 중 고용창출 효과가 큰 사업들은 2019년 예산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윤철민 거제고용센터 소장이 참석해 고용통계분석을 통한 일자리 현황을 브리핑을 함으로써, 객관화된 지표로 거제시의 일자리 문제점을 파악 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변 시장은 "경기 침체, 인구감소 등 현재 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용 안정화가 최우선으로 해결돼야 할 것으로, 지역 고용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직원 및 부서장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부서업무 추진 시 일자리창출과 결부해서 사업을 추진하고 전 부서장은 역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6년부터 조선업의 장기불황과 구조조정으로 인해 지역 내 일자리가 급감해 어느 해보다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있지만,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4월 고용위기지역 지정, 희망근로 사업 시행,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한 2019년에도 조선업 경기가 어느 정도 회복 될 때까지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조선업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연장, 공공일자리 확대, 청년일자리 확대 등 지역 실업난 극복을 위해 모든 시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다 죽자 그냥 2018-10-05 01:54:37

    그냥 웃겨요
    이래도 .시장 .시 위원 할수 있군요 !~
    위에 분이랑 친하면
    시민을 위하면 국가 산단 허가 받으세요
    일 자리 보고만 받지 말고 조선소. 토목.레미콘.
    전체적으로 일 자리가 없어요
    제발 탁상 행정 하지 말고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