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의회/국회
거제시의회 산업건설위 '거제시 급식지원센터 건립 위한 토론회’
거제저널 | 승인 2018.10.31 09:32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산업건설위원장(최양희) 주최로 30일 2층 회의실에서 ‘거제시 급식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거제시의회 의원, 외부 전문가(발제자), 거제시 관계공무원, 교육청 및 학교 급식관계자, 급식유통업체, 일반시민 등 60여 명이 함께 자리했다.

토론회는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옥은숙 의원의 '경상남도 조례 개정 의의 및 경상남도 급식지원 현황', 통영시의회 부의장(배윤주)의 '통영시급식지원센터 운영 현황', 광주시 남구급식지원센터장(문명우)의 '광주 남구급식지원센터 운영 현황', 울산 남구 경제정책과 주무관(권찬우)의 '울산 북구급식지원센터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발제자의 발표 후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실무진들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한 울산 북구 및 광주 남구 급식지원센터의 사례발표는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과 질문을 유도했다.

토론회를 진행 한 최양희 산업건설위원장은 “거제시 급식지원센터 건립은 친환경의 건강한 먹거리를 아이들에게 공급하고, 거제시 농어업인들의 수익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상생의 방안이다"며 "전국 80여 개 운영 중인 타 급식지원센터의 잘된 점을 본받아 센터 건립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