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2018 거제 농업인의 날 기념식
거제저널 | 승인 2018.11.28 09:20

거제시는 지난 27일 거제축협 하나로컨벤션에서 제23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2018 거제 농업인의 날 기념식행사를 400여 명의 농업인 및 농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 농·특산 가공품의 전시·시음·시식행사와 함께 민요, 댄스공연, 초청가수 공연과 지역농특산물 홍보 영상 상영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어진 2부 기념행사에서는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 유공농업인 1명이 대통령표창을 농업인 9명, 기관·단체 2명, 농특산물 홍보 2명이 시장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농특산물 홍보 유공으로 시장 표창을 받은 거제여상 학생 2명은 거제농특산물홍보블로그단 운영과 섬꽃축제 등 많은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우리시 농특산물 홍보에 많은 기여를 한 것을 높게 평가해 학생으로는 드물게 시장 표창을 받았다.

변광용 시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삶의 터전인 농촌을 지키고자 애쓰는 농업인 등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우리시 농업생산·가공·유통부문에 자신감을 갖고 끈기 있게 노력한다면 우리시 농특산물도 해외에 나가서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옥영문 의장을 대신해 경제관광위원회 최양희 위원장은 축사에서 “‘농자천하지대본’을 되새기며 농업인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시의회에서도 농업·농촌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 했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수입개방이 가속화되는 추세에 따라 농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지역경제 불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2014년부터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2019년에는 더욱 알찬 계획으로 지역 농업인 다수가 참여해 정보교류와 화합을 통한 농업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