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 지원사업 신청
거제저널 | 승인 2019.01.10 17:28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특화농업담당에서 채소·과수·화훼·특작 등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 및 귀농인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9일부터 28일까지 분야별 지원사업 신청서를 받는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등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완료한 원예작물 재배 전업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가 주 대상이며, 귀농인에 대한 농업시설 보조사업도 일부 포함된다.

사업량은 채소·과수·화훼·특작·귀농 5개분야에 총26개 세부사업을 추진하며, 농업인 50~70명, 농업인단체 6~8개소를 지원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9억2200만원 이며, 이 중 국비를 포함한 보조금이 6억3300만원이고, 자부담은 2억8900만원이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반드시 자부담 우선 확보 및 전문업체 견적, 설계 등 세밀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사업대상자로 선정 가능하다.

세부사업으로 채소분야는 채소 생산시설 현대화, 딸기 하우스 시설현대화, 시설원예 환경제어 시스템 보급, 농업에너지 이용 효율화, 원예작물 안전농산물 생산기술 보급 등 14개 지원사업이 있다.

과수분야는 원예작물 무인방제 생력화 시범, 신소득과실 생산시설 현대화,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소득과수 도입 시범 등 7개 지원사업이 있고, 그 외 화훼·특용작물·귀농 분야에는 화훼 생산시설 현대화, 지식기반 벤처농업 모델단지 육성,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 등 5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해당 면·동사무소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세부사업별로 사업내용과 사업대상, 보조금 지원기준 등이 다르므로 반드시 신청 전에 면·동사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담당부서에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 지원사업은 여러 농업인이 보조금을 나눠 쓰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지원액 대비 농업소득 향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야 하며, 우수 농업인으로 발전해 인근농가에 모범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특화농업담당 055)639-6401~5 홈페이지 http://www.geoje.go.kr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