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조선업 1번지, 거제에서 내:일을 만나다'
거제저널 | 승인 2019.03.08 12:43

조선업1번지 경남 거제에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삼성중공업 사내협력사에서 최근 수주한 물량에 대한 작업공정에 참여할 종사자를 대규모로 모집한다는 것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에 따르면 사내협력사의 경우에만 연말까지 약3천명여명 이상 규모의 신규 인력이 필요하다는 전망이다.

작업 일정상 가장 시급히 필요한 인력 300명을 모집코자 고용노동부 거제고용복지+센터와 거제시 합동으로 오는 21일 오후 1시30분 거제시청 대회의실 별관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모집할 분야는 취부, 용접, 도장, 족장, 전기, 보온가공 등 현장중심의 일자리가 주를 이룬다.

분야별 모집인원과 임금 등은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거제 조선업종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 등 면접서류를 지참해 당일 방문하면 면접이 가능하고, 당일 현황판을 통해 현장방문 구직자가 한눈에 행사장을 살펴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면서, 동일직종 구인사업장 배치를 달리하여 구직자의 면접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이 날 박람회에는 조선업 인식개선을 위한 기업설명회를 사전행사로 진행하고,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전용관과 조선업 퇴직자의 전직 및 유턴 지원을 위한 홍보관도 운영한다.

거제고용복지+센터와 시는 '일자리박람회'외에도 신규인력에 대한 채용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