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포토뉴스
거제 구조라 등 남해안 명품 전망 7곳 선정
거제저널 | 승인 2019.03.25 15:19

국토교통부가 25일 거제 구조라해수욕장과 통영 달아전망대, 남해 가천다랭이마을과 상주은모래비치, 여수의 갯가노을전망대, 고흥의 금의시비공원 및 지붕없는미술관 등 7곳을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전망 명소로 선정했다.

경남 거제, 통영, 남해, 전남 여수, 고흥으로 넘어가는 575km의 해안도로상에 위치하고 있는 남해안 전망 명소는 해안경관도로를 따라 여행하면서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곳을 선정한 바 있다.

남해안 전망 명소로 꼽힌 거제 구조라는 긴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은빛 모래밭과 사시사철 바람이 많은 바람의 언덕, 멀리 해금강까지 아스라이 전망이 잡히는 아름다운 곳이다.

통영에는 문화마당, 세병관, 동피랑, 통영케이블카 등 관광지를 둘러보고 저녁 무렵에는 노을을 볼 수 있는 통영 달아전망대가 있다. 

남해에는 절벽 낭떠러지 해안가 층층이 다락논을 일궈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난 가천다랭이 마을 전망대와 남해의 거친 파도가 자연적으로 만들어 낸 호수같이 잔잔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상주은모래 비치 전망대가 있다.

여수는 순천만 습지를 따라 갯벌체험객과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각광받는 순천와온해변, 노을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여수갯가 노을 전망대가 있다.

마지막으로 전남 고흥은 연소, 익금, 금장 등 한적한 해수욕장 어촌마을을 끼고 있고 관광객의 발길도 아직 닿지 않은 듯한 금의시비공원과 팔영산 자락을 뒤에 업고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다도해 풍경이 펼쳐진다. 지붕없는 미술관 전망대가 대표적인 전망 명소이다. 

이렇듯 남해안 전역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와 한려해상 국립공원 등 역사 유적지가 많고, 바다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 주민들은 세계의 유명한 관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남해안으로 많은 국민들이 찾아와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태정 국토부 해안권 발전지원과장은 "남해안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와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역사 유적지가 많고 바다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라며 "남해안의 좋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남해안 바다풍경 전망공간(오션뷰 명소화), 해안경관도로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