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범시민칭찬하기운동' 1분기 칭찬업소 증서 수여
거제저널 | 승인 2019.04.12 15:58

거제시는 1000만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연중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칭찬하기운동 1분기 칭찬업소를 선정해 12일 증서를 수여했다.

1분기 칭찬 제보 건수는 총 106건으로 칭찬 102건, 불만족 4건이다. 대상업소는 외식업 96건, 숙박·펜션업 7건, 기타 유람선 등이 3건이다. 칭찬업소 선정기준은 분기에 외식 3회 이상, 기타 숙박 등은 2회 이상 칭찬을 받은 업소가 해당된다.

칭찬 주요 내용은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다. 직원 친절, 환대서비스가 좋다. 객실, 식당 내부가 깨끗하다. 이며 불만족은 음식상태 불량, 직원 불친절, 신용카드 사용불가, 가격이 비싸고 안내서비스가 부족하다' 등 이다. 

범시민칭찬하기운동은 지난해 12월 외식, 숙박, 펜션 등 전 관광사업장이 참여해 친절, 청결, 환대서비스 개선 만이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하고 1000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최선의 대안이라는 판단으로 민관합동실천다짐 대회를 가졌고 지난 1월 홍보계도기간으로 정해 집중 홍보한 후 지난 2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관내 4000여 외식업과 1000여 숙박·펜션업, 유·도선 등 관광사업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칭찬 제보를 통해 관광사업장 스스로 문제를 인식, 개선함으로써 거제시가 친절한 관광도시 면모를 갖추고자 하는 것이 시책 추진의 목표다.

변광용 시장은 "1분기에 선정된 7개의 칭찬업소를 언론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2분기에는 더 많은 칭찬업소가 선정돼 거제시가 전국에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범시민칭찬하기운동 제보는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http://tour.geoje.go.kr) 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관광마케팅과(055-639-4795,~4796)에 직접 전화로  제보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