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제2회 주민주도형 가조도 마을축제'
거제저널 | 승인 2019.06.03 17:00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광수)은 지난 1일 가조도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2회 주민주도형 가조도 마을축제’를 가조도 창호초등학교(교장 고영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가조도 마을주민 및 마을자생단체, 봉사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해 함께 축제를 즐겼다.

이번 마을축제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과 가조도 어촌계 및 이장, 가조도 마을발전협의회, 마을 자생단체로 구성 된 마을축제 운영위원회의 공동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로 기획 운영됐다.

아울러 마을 자생단체 및 거제 관내 11개 봉사단체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참여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고, 거제한의사회 소속의 송한의원(원장 송현주)과 맑은샘병원(병원장 장재영)의 무료 진료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축제는 복지관의 은빛난타 봉사단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렸고 아름드리국악예술단, 연초면 벨리댄스, 가수 김주아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또 신전마을 주민 정재영씨와 하수봉 가조출장소장이 직접 무대 위로 올라 통기타 연주로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변광용 시장, 옥은숙 도의원, 김용운, 김동수, 노재하, 이인태 시의원, 노철현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이사장, 김경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대표, 김영삼 거제해양관광 주식회사 대표, 고영준 창호초 교장, 문상모 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장이 참석해 축제 개최를 함께 축하했다.

김영삼 대표와 가조도 어촌계, 마을발전협의회의 등 마을 대표 기업 및 단체에서 행사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이밖에도 사등농협, 성포양조장, 카페노을바다 등 11개 업체가 축제 후원에 참여했다.

그리고 행사 장소인 창호초등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서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광수 가조도 마을발전협의회장은 “이번 마을축제는 가조도 지역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하고 회의를 진행하며 준비해왔다”며 “마을공동체 형성과 주민의 화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광수 관장은 “복지관과 마을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한 마을축제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지역주민과 후원업체, 봉사단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