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거제저널 | 승인 2019.07.12 13:5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최종 결과에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에 선정됐다.

이번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워원회 선정’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와 평가를 통한 우수 운영사례 발굴 및 정보공유를 위해 여성가족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으로 실시 됐다.

먼저 1차 서면자료 심사와 2차 현장발표(PPT) 심사를 거쳐 전국 청소년시설 500여 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31개 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최우수5팀, 우수26개팀)가 최종 선정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청소년 이용증가를 위한 시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모니터링 홛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및 욕구를 파악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다양한 기획행사 운영 및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참여기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는 점들이 높이 평가돼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운영돼야 하는 법적 청소년 자치기구로서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이 주인임을 인정해 사업 및 프로그램, 시설 운영관련 의사결정에 참여를 위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