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논평] 민주당 경남도당,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강행을 규탄한다"
거제저널 | 승인 2019.08.02 11:25

결국 우려했던 일이 벌어졌다. 오늘 오전 일본 정부는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 명단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한다.

그야말로 일본은 지난 7월 4일 단행한 수출 규제에 이어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함으로써 한일 갈등에 기름을 부어버렸다.

미국 등 국제 사회의 숱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화이트리스트 배제를 강행한 일본 정부의 결정은 우리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질서를 흔드는 무도한 행위다.

특히나 이번 결정으로 지금껏 자유무역주의를 줄곧 부르짖어왔던 아베 총리의 메시지는 이중적이며 허울뿐이었다는 것이 역설적으로 확실히 증명됐다.

정부는 이번 사태에 대해 침착하면서도 단호하게, 강력하게 대처해야만 한다. 일본 정부의 결정은 상호 공멸이 아닌 일본 자멸로 가는 길임을 분명히 보여줘야만 한다. ‘한국쯤이야’하는 오만함은 반드시 대가를 치른다는 것을 일본이 뼈저리게 느끼게 해야 한다.

위기는 기회다. 정부는 물론이고 경남도는 우리 기업들이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일본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기회로 삼아주길 바란다. 당장의 피해 대책과 함께 장기적인 기업 체질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길 바란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번 일로 야기될 여러 상황들을 면밀히 주시할 것이며, 경남도와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경남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 마련, 정책적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19년 8월 2일

더불어민주당 경상남도당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