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오는 9월부터 승용차번호판 8자리로 변경
거제저널 | 승인 2019.08.05 13:33

오는 9월부터 신규 등록하는 승용자동차의 번호판이 현행 7자리에서 8자리(번호판 앞 숫자 2자리에서 3자리)로 변경 된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승용자동차의 등록번호 용량부족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번호판 위·변조 방지 및 야간 시인성 확보 등을 위해 승용자동차 등록번호판 등록체계를 전면 개편함에 따른 것이다.

대상 차종은 비사업용 승용차(자가용) 및 대여사업용(렌트카) 승용차이며, 일반사업용(일반 및 개인 택시), 승합, 화물, 특수, 전기자동차는 현행대로 기존 번호를 부여한다.

변경되는 번호판은 기존 흰색 번호판에 앞 숫자만 추가된 ‘페인트식 번호판’과 왼쪽에 새로 추가되는 태극문양과 홀로그램 등 눈에 잘 띄는 청색을 사용하는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 등 2가지 방식이다.

‘페인트식 번호판’은 오는 9월 1일 부터 시행되고, ‘재귀반사식 번호판’은 내년 7월 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8자리 자동차번호체계가 새로 시행됨에 따라 공공기관, 다중이용장소, 공동주택, 건물 주차장 등에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이 설치된 경우 8월말까지 업데이트를 해 차량 출입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해 줄 것을 거제시는 당부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제작업소)로 하여금 변경되는 번호판 제작 금형을 미리 준비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