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피플 인물
김한표 의원, 올해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선정국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 현안 질의와 정책제안 의지 높이 평가
거제저널 | 승인 2019.11.13 14:21

국회 교육위원회 김한표 의원이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달 2일부터 진행된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국 사태’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질의를 통해 ‘민생 국감’을 보여줬다.

김 의원은 국민들이 느낄 허탈감과 문재인정부가 외쳤던 '정의’에 대한 배신감에 공감하는 한편, 공정한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정비와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또 김 의원은 등·하교에 목숨을 거는 학생들들을 위해 정부의 안전한 통학 방안 마련을 주문했고, 무리한 석면제거 공사의 민낯을 지적하며 우리 아이들이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를 위해 교육당국의 진심어린 노력을 요구했다.

특히 김 의원은 최근 '인헌고 사태’ ‘한국사 중간고사에 검찰비판 문제 출제 사건’ ‘경남교육청의 학생인권조례안’등 아직 가치관과 사회관이 정립 되지 않은 학생들에게 정치적 이념이 투영되어 올바른 사고를 갖지 못하게 하는 일선 학교의 교육 행태를 비판하고, 본래 학교와 교사의 역할에 맞는 아이들을 사회로 이끄는 안내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당부했다.

김한표 의원은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공정한 교육, 안전한 교육, 균형잡힌 교육 방안 마련을 고민했다"며 "이렇게 격려해 주시고 믿어주신 만큼 항상 국민의 시각에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거제저널>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