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변광용 시장, 이인영 원내대표 만나 거제 현안문제 건의김정호 국회의원(예결위)과 면담, 국비사업 증액 요청
거제저널 | 승인 2019.11.15 17:21

변광용 시장은 김대봉 정무특보, 정거룡 기획예산담당관과 함께 지난 14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초청 기초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변 시장은 ‘국도14호선 거제구간(양정~학동)지선 지정’ 등 거제시 현안문제 건의안을 전달하고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방안 등 대책마련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설훈 최고위원, 우원식, 서영교 국회의원 등 민주당 의원들과 변광용 시장을 비롯해 전국 민평련 소속 기초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다.

변 시장은 거제시가 안고 있는 현안 문제로 국도14호선 상동교차로 상습정체를 해소하고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시 관광객 집중에 따른 교통혼잡을 사전에 대비할 ▲‘국도14호선 거제구간(양정~학동)지선’을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지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도로이용자에게 이용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자원 연계・공유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국도14호선 거제구간(일운 소동지역) '복합쉼터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및 국비10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함께 산업고용위기지역인 거제시가 처한 어려움을 돌파할 ▲문체부에서 기초시군(4곳 선정)을 대상으로 공모 중인 지역관광거점도시 선정 등의 내용이 담긴 건의안을 전달했다.

변 시장은 “조선업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가 지속된 어려움에 직면해 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당차원이 적극적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며 "거제시의 현안사업과 특히 국립난대수목원, 관광거점도시 선정 등 위기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에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변 시장은 간담회 후 김정호 국회의원(예결위원)을 별도로 만난 자리에서도 거제지역이 처한 어려움을 적극 설명하고 ▲거제시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1단계) 사업비 12.5억원 추가지원, ▲하청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비 25.6억원 증액, ▲산달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10.5억원 증액 등 3건에 대해 46억6천만원의 예산 증액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정호 국회의원은 "거제가 처한 위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예결위에서 국비사업이 증액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