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제로페이 사용 릴레이 챌린지 이벤트 성료공무원 제로페이 사용하기, 거제시 전부서 참여
거제저널 | 승인 2019.11.26 10:48

거제시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부담 완화 간편결제시스템 ‘제로페이 경남’의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공공부문 제로페이 사용 릴레이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해 5개월만인 11월24일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면·동을 포함한 61개 전 부서에서 21주간 참여한 이번 이벤트는 공공부문에서의 제로페이 사용 솔선수범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함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부서당 최소 3명이 참여한 이 이벤트 행사는 제로페이 사용 모습 사진 또는 결제 내역 화면을 캡처해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이 제로페이를 인식하게 됐으며 또 가맹점에서는 제로페이 결제 사용 건수도 늘어 1석2조의 효과를 거두는 등 제로페이 사용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시는 창원시, 김해시 다음으로 많은 1900여개의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이 완료됐으며, 앞으로도 제로페이 시범 결제, 앱 설치, 사용 방법 설명 등 신규 가입자에게 직접 찾아 가는 서비스를 실시하여 가맹점 관리에도 온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며 이 모바일 구매자에게 할인판매 등 다각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제로페이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계획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