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거제저널 | 승인 2020.06.24 11:08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 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코로나 우울감)’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형태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낀다.

또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가족’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에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면상담에 동의한 청소년에게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해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개인상담 등 심리방역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639-4985로 문의 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