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피플 동정
문상모 위원장, 시 현안사업 국비확보 등 적극 지원 나서시와 당정협의회 개최...지역경제 회생 및 책임정치 구현 노력
거제저널 | 승인 2020.09.18 16:27
<민주당-거제시 당정협의회 모습>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위원장 문상모)는 지난 16일 오후 4시 거제시청에서 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 거제시는 내년 2021년도 주력사업으로 해양레저 거점단지 조성, 기후변화대응 농업체험교육단지 조성사업, 장승포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아주동 가정행복지원센터 건립 등의 국비지원을 당에 요청했다.

문 위원장은 거제시의 요청에 당정이 일체감을 갖고 거제시 재정에 도움이 되고자 국비확보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변광용 시장과 함께 국비확보에 자신감을 갖고 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시·도의원들은 각 지역의 정책사업을 하나로 묶어 당정협의를 통해 거제시에 전달했고, 거제시는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당정협의회에 앞서, 지난 14일과 15일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이개호위원장을 만나 어촌뉴딜 300사업과 거제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또 환경노동위 송옥주위원장과 노웅래 민주당 최고위원에게는 한려해상국립공원구역 조정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각별한 지원을 요청했다.

문 위원장은 "당정이 하나가 돼 거제시의 산적한 현안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국·도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여당의 지역위원장으로서 중앙과 지방간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당정협의회를 통해 요청한 거제시 현안사업들은 정식 정책의제로 선정돼 오는 21일 경남도당과 10월 중순께 중앙당과의 당정협의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개호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장과 간담회>
<노웅래 최고위원과 거제시 현안사업 환담>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