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피플 인물
청강 허인수, 제43회 경남미술대전 공로패 수상
거제저널 | 승인 2020.09.23 10:11

제43회 경남미술대전 시상식에서 청강 허인수 선생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청강 허인수 선생은 38년째 거제서예학회를 운영하면서 4000여 명의 서예 후학을 양성했고, 대한민국 미술대전 및 경남미술대전 등에서 초대작가 27여 명을 배출하는 등 거제를 대표한 서예 예술단체로 자리매김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

또 거제미술협회 및 거제예총 등 예술단체 창립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여산 양달석 그림비를 건립하는 등 거제 문화예술 계승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거제면 서정리 출생이신 故 성파 하동주(1865~1943) 선생의 예술혼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성파서예상을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히 공로패를 받게 됐다.

이번 공로패를 수상한 청강 허인수 선생은 거제서예학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및 경남미술대전 등의 초대작가로서 거제예술상, 유당미술상, 경남미술 초대작가상 등을 수상했고, 거제미술협회장, 거제예총 부회장, 양영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운영이사 및 경남미술협회 부지회장, 거제서예학회 대표를 맡고 있으며, LA 월드 아트 페스티벌전, 한중일 교류전, 중국 길림성 정부 문화청 초대전, 인사동 경남갤러리 개관 초대전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거제서예학회는 전시 30주년 특별기획으로 “거제도 서예,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展”의 주제로 회원전을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예정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