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치유회복프로그램 성공적 진행
거제저널 | 승인 2020.10.07 12:27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을 위한 피해자 치유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피해자와 그 가족의 관계회복 등에 대해 접근함으로써 피해자뿐만 아니라 피해자 주변 사람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패밀리 캠프와 집단상담 과정으로 구성했다.

패밀리 캠프에서는 다른 지역으로 잠시 여행을 떠나 가족간의 관계를 회복함과 동시에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서로 힐링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진행된 집단상담에서는 미술심리치료를 도입해 피해자와 가족이 미술 활동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일회성 지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과 연계해 피해자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손영순 소장은 "피해자와 가족들이 자연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편안한 상태에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심리적으로 위축돼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 또한 세상 밖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됐다”고 말했다.

또 손 소장은 “앞으로도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피해자와 가족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