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면/동뉴스 동부/일운/남부
일운 소동공원, 지역주민과 함께 명품 꽃동산 조성
거제저널 | 승인 2020.11.04 12:07

일운면(면장 최무경)은 일류거제 푸른도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월부터 「푸른 일운면 특색있는 꽃밭, 꽃동산 조성 계획」을 추진해 방치된 도로변 유휴 부지 약 2000㎡를 이용해 지역민들과 일운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국적인 볼거리를 제공코자 꽃동산을 조성했다.

잡초만 무성했던 척박한 부지를 개량하기 위해 25톤 트럭 90대 분량의 토사를 성토해 잔돌제거와 시비 작업을 통해 양질의 부지를 조성하는데 힘을 쏟고, 농업기술센터 및 산림녹지과에서 멀구슬 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수종의 수목 30여주와 백일홍 1천여주, 금잔화(메리골드) 3천여주를 재활용 및 지원받아 꽃동산을 더욱 풍성하게 단장했다.

또 꽃동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일운면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코자 진행한 주민헌수 운동에는 김용운 전 일운면장을 비롯한 많은 면민이 참여해 종려나무 47주와 왕벚나무 6주를 헌수 받아 꽃동산등에 식재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5천만원을 호가하는 엄청난 양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일자리창출 사업을 통한 지역주민의 적극 참여로 조성돼 의미를 더했다.

와현, 망치를 비롯한 구조라까지 아름다운 해안이 자랑인 일운면은 그에 걸 맞는 명품공원으로 관내에서 보기 힘든 대형 뷰티아야자 5주를 식재함으로써 이국적 해안도시의 분위기를 더했다.

일운면은 명품 꽃동산으로 단장한 공원을 활용해 거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연말연시 전등축제 등을 계획하고 있다.

최무경 일운면장은 “이국적이고 아름답게 조성된 꽃동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민들이 삶의 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일운면을 대표하는 명품 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