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시, 거제대 연계 학교 밖 청소년 진로특강 및 집중상담
거제저널 | 승인 2020.11.10 16:05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9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부 ‘후 진학 선도형 사업’에 선정된 거제 대학교와 연계를 통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설정을 조력하는 교육으로, 진로발달 과정 모듈(SJ Career Processes)을 활용하여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의 진로발달 수준을 확인하고 자신의 미래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관련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신의 진로와 연결해 보고 다음 세대의 역량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강을 진행한 정성진 진심상담센터장은 “진로에 대한 고민은 학교 안이나 밖이나 상관없이 모든 청소년의 고민 영역임을 확인했다”며 “꿈드림에서 자신의 삶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돕고 싶다”고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참석한 한 꿈드림 청소년은 “4차 산업이나 직업의 궁극적인 목표가 인간의 삶을 편안하게 하고 효율을 향상 시켜주기 위한다는 것을 설명하실 때 흥미로웠고, 현재 내가 막연히 생각한 진로를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지난 9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학업을 중단하고 진로 미결정 상태 청소년 8명 대상으로 개인 별(총 10회기) 1:1 진로집중 개인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