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대,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재직자 대상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거제저널 | 승인 2020.11.16 12:34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해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과정을 개설했다.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과정은 지역 내 우수 전문가를 통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 대비 이론 및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커피를 이해함과 동시에 커피 전문가로서 기본 자격조건을 갖추도록 교육함으로써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50명이 신청했으며, 이중 15명이 선발돼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45시간 동안, 전문 강사를 통해 커피 원두 선택에서부터 커피 기계 운용, 커피 그라인더 운용, 커피 추출, 커피음료 우유 스티밍,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 제조, 라떼 아트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5명 전원이 100%의 출석률을 보이며, 수료 및 바리스타2급 자격을 취득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또 한번 재직자들의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 내 식음료 관련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임으로써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지역대체산업분야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 쓸 것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