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대, 차별화된 역량별 체험활동...'엔돌핀’ 프로그램 운영
거제저널 | 승인 2020.12.14 13:53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학생들의 6대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거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 및 산업수요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양성을 위해 인성, 융·복합, 자기주도, 문제해결, 소통·협력, 글로컬 역량을 함양하는데 And-Dolphin(엔돌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0학년도 And-Dolphin(엔돌핀) 프로그램은 총 7개의 활동주제인 다도(인성), 스트링아트(융·복합), 가죽·라탄공예(자기주도), 드론(문제해결), 커피 바리스타(소통·협력), 브랜드영작(글로컬) 교육으로 운영됐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보혜 학생(간호학과 4학년)은 “And-Dolphin(엔돌핀) 프로그램 참여 후, 대학생활이 더 활기차졌고 매주 새로운 것을 만들 때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자기발전에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성빈 학생(조선해양공학과 3학년)은 “라떼 아트를 너무나 배우고 싶었는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할 기회가 생겨 너무 좋았고 후배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이 좋은 기회를 준 거제대학교에도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거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And-Dolphin(엔돌핀) 프로그램이 예상보다 활성화 되지 못했지만,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개개인의 역량이 향상됐음에 만족한다. 내년에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한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활동주제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거제대학교는 학생들의 활기찬 대학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확대·지원할 예정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