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대, '조주기능사 자격 과정' 실무전문가 양성
거제저널 | 승인 2021.01.05 09:35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조주기능사 자격 취득’ 과정을 개설했다.

‘조주기능사 자격 취득’ 과정은 지역 내 우수 전문가를 통해, 음료분야 유일의 국가기술자격증인 조주기능사 자격시험 대비 이론 및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조주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조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역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조주기능사 자격 취득’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8명이 신청했으며, 이중 14명이 선발돼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45시간 동안, 전문 강사를 통해 양조주, 증류주, 혼성주, 비알콜성 음료, 칵테일 실기 40가지 등의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4명 중 8명이 수료 및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이중 4명이 실기시험에 합격해, 총 4명이 국가자격증인 조주기능사를 취득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재직자들의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 내 식음료 관련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임으로써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지역대체산업분야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 쓰고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