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續報] 거제 '코로나19' 1명 추가 확진...타지역 접촉자
거제저널 | 승인 2021.02.17 15:52

거제시는 17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명 발생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규 확진자는 거제260번으로 타지역(서울시) 확진자와 접촉 후 자가격리 중이었다.

그러나 전날 구토, 두통 등 유사 증상이 발현돼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를 거쳐 양성판정을 받았다. 접촉자 및 이동 동선에 대해서는 역학조사가 진행중이다.

변광용 시장은 "그간 고강도 방역정책에 따른 심리적 압박감이 일시에 풀어지며 주춤하던 확진자 감소세가 다시 증가세로 전환되는 것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월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더라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쓰기,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수칙 준수가 가장 확실한 백신이라고 잘 지켜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거제시가 이날 오후 3시6분께 각 언론사에 배포한 변광용 시장 명의 비대면 브리핑 내용이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2월 17일(수)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2월 17일(수) 오전 11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260명이고, 입원중인 확진자는 14명, 퇴원은 246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1명

어제(2.16.) 오전 11시 대비 신규 확진자는 1명(거제 260번) 발생했습니다. 거제 260번은 타지역(서울시)확진자의 접촉자로 자가격리 중 구토, 두통 등 증상 발현하여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에 대한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거제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발표에 따라 어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조정돼 유증상과 역학적 연관성 있는 대상자 위주로 코로나19 무료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증상 본인희망검사, 각종기관제출용 등은 유료대상으로 관내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가능합니다.

거제시는 이 같은 검사 적용대상 변경에 따른 방역의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역학조사와 진단검사를 더욱 강화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우리 시는 정부는 방역정책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2.28.(일) 24시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간 고강도 방역정책에 따른 심리적 압박감이 일시에 풀어지면서 주춤하던 확진자 감소세가 다시 증가세로 전환되는 것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거제시는 설 연휴 이후 확진자 발생 추이가 어떻게 변하는지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이번 방역 완화조치가 코로나19 재확산의 기폭제가 되지 않기 위해 방역수칙 준수여부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집합금지 등 엄격한 조치를 시행하겠습니다.

3월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더라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쓰기,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수칙 준수가 가장 확실한 백신이라고 생각해 주시고, 잘 지켜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로 책임감을 가지고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