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續報] 거제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각 베트남 및 모잠비크 국적자..부산 집단감염 및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 양성
거제저널 | 승인 2021.03.03 13:54

거제시는 3일  '코로나19' 발생 문자를 통해 추가 확진자 2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진자는 거제 266번과 267번으로 분류됐다.

거제 266번은 베트남 국적의 30대 남성으로 부산지역 확진자와 접촉한  N차 감염자다. 거제에 거주하지 않으며, 현재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심층 역학조사 중에 있다.

거제 267번은 모잠비크 국적 20대 남성이다. 지난달 17일 입국 후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지난 2일 양성판정을 받았다. 자가격리 중이었으므로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없다.

변광용 시장은 "300명대를 유지 중이던 전국 신규확진자 수가 3일 400명을 넘어섰다"며 "아직 코로나19 3차 유행이 진행 중에 있으며, 우리보다 앞서 접종을 시작한 영국, 이스라엘, 미국 등지에서 백신접종 이후 오히려 확진자가 증가한 것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거제시에서는 향후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다수의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누구든지 방역수칙 위반으로 적발 시에는 단호하게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며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이날 오후 1시 15분 거제시에서 각 언론사에 배포한 변광용 시장 명의 비대면 브리핑 내용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거제시장 브리핑>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3일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일 누적 확진자는 총 267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9명, 퇴원은 258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2명

어제(3. 2.) 대비 신규 확진자는 2명(거제 266, 267번)입니다. 거제 266번은 베트남 국적의 타지역(부산)확진자 접촉자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심층역학조사 중에 있습니다.

거제 267번은 해외입국자로, 2.17.(수) 모잠비크에서 입국 후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입국 후 자가격리 중이었으므로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없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300명대를 유지 중이던 전국 신규확진자 수가 오늘(3/3) 400명을 넘어섰습니다. 아직 코로나19 3차 유행이 진행 중에 있으며, 우리보다 앞서 접종을 시작한 영국, 이스라엘, 미국 등지에서 백신접종 이후 오히려 확진자가 증가한 것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4일(목)부터 고위험의료기관 9개소 65세 미만 종사자 866명에 대한 예방접종이 시작되며, 오는 6일(토),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119, 역학조사 등) 258명에 대한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마스크 착용을 통해 대규모 전파를 막은 사례가 여러 차례 확인된 만큼, 대중교통이나 다중이용시설 및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거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이후 전국적인 감염 확산세를 통제하기 위해, 방역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율성을 부여하되, 책임감을 높이는 일상방역을 시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임 없는 자율에만 중점을 둔다면, 우리는 또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이라는 고통스러운 결정에 마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거제시에서는 향후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다수의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누구든지 방역수칙 위반으로 적발 시에는 단호하게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오니,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