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우수상 수상
거제저널 | 승인 2021.08.26 16:01

거제시는 지난 25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된 '2021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우수 정책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은 계속된 조선경기 불황 등 조선업 실직위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다.

이는 거제시 내 양대 조선사와 사내·사외 협력사, 지자체 및 지역사회, 중앙정부와 경남도가 상생형 모델을 구축해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둔 타 지자체의 일자리 모델과 달리, 관내 조선협력사 및 소속 노동자를 대상으로 숙련인력의 고용유지에 목표를 두었으며, 현재까지 176개 업체 4200여 명의 노동자가 참여해 고용유지 및 숙련도 유지 향상의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현재 거제시가 직면하고 있는 조선업 실직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에서 우수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