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거제관광협업센터, '거제 여행콘텐츠 기획 워크숍'
거제저널 | 승인 2021.09.02 15:34

- 지역의 관광자원 탐색을 통한 여행콘텐츠 기획서 작성 실습

거제시가 운영하는 거제관광협업센터-감성여행라운지(이하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오는 9일부터 거제 시민들을 대상으로 ‘거제 여행콘텐츠 기획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감성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거제시 일운면 거제조선해양문화관 1층에 조성된 공간이다.

-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여행, 관광 트랜드 들여다보기

이번에 진행하는 ‘거제 여행콘텐츠 기획 워크숍’은 여행, 문화, 예술에 관심 있는 거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관광 트랜드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또 거제 지역에 흩어져 있는 관광 자원을 어떻게 바라보고, 발굴하고, 사업화할 것인가에 대한 참여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천우연 세계 예술 마을로 떠나다 저자의 ‘지역 자원 발굴과 콘텐츠화 방안’, 정은숙 메타기획컨설팅 선임PD의 ‘여행 콘텐츠란 무엇인가’, 이혜민, 박수정 팀 하고재비 공동운영자의 ‘거제 지역의 관광 콘텐츠 발굴 사례’등으로 구성돼 있다.

- 여행 전문 멘토들과 여행콘텐츠 기획서를 직접 작성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워크숍은 단순한 강의 형태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멘토들과 그룹 활동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광, 문화기획, 지역 축제 등의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멘토들과 소그룹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그들로부터 관련 노하우를 전수받고 또한 여행콘텐츠 기획서를 작성해 나가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로는 이일록 로컬콘텐츠기획자, 양화니 ㈜핑크로더(사회적기업) 대표, 박영호 트래블리 대표가 참여한다.

워크숍을 기획, 운영하는 메타기획컨설팅 관계자는 “여행 콘텐츠라는 것이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내 주변의 풍경과 사물을 관심을 가지고 자세히 바라보고 경험하다 보면 그 속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워크숍을 통해서 참가자 분들이 그러한 발상의 전환을 이뤘으면 좋겠다. 거제 지역은 엄청나게 많은 여행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보물과 같은 곳이다”며 거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 여행콘텐츠 기획 워크숍 프로그램은 9월 9일부터 10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5주간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오는 8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사전예약(http://naver.me/x7vKErb9)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감성여행라운지 거제관광협업센터 SNS(페이스북@trip.lounge.geoje, 인스타그램@trip_lounge.geoj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감성여행라운지 거제관광협업센터 전화(055-681-1995~6)나 이메일(we1006@metaa.net)로 하면 된다.

●프로그램(※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이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