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제27회 거제예술제 한달간 개막..'섬! 예술에 날개를 달고'
거제저널 | 승인 2021.10.06 13:34
한국예총 거제지회(지회장 원순련)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거제시민들을 위한 ‘섬! 예술에 날개를 달고’ 라는 주제로 제27회 거제예술제를 연다.

예술제 기간은 7일부터 31일까지다. 개막공연은 15일 저녁 7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갖는다.

개막공연이 열리는 거제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는 문인협회와 미술협회가 ‘아! 아름다운 거제’ 라는 제목의 콜라보 전시회를 갖는다.

또 개막공연엔 제27회 거제예술제의 제목에 맞는 미술 퍼포먼스, 청마를 위한 시극 공연, 지점춤, 그리고 연령층을 고려한 싸이몽과 하동진의 신나는 트롯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거제예총 산하의 7개 지부에서는 각 지부 회원들의 혼신을 모아 준비한 수준 높은 공연이 장소를 다르게 하여 날짜에 맞게 이뤄질 계획이다.

원순련 지회장은 "예술은 힘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은 생각지도 못하는 큰 마력을 갖고 있다"면서 "시름에 빠진 자에게 목표를 설정해 주기도 하고, 방향을 찾지 못하는 사람에겐 길을 열어주기도 한다. 반면, 내면의 갈등으로 흔들렸던 사람들에게는 물러설 줄 아는 지혜도 던져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제27회 거제예술제는 이 힘들고 어려운 코로나 시기에 모든 거제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행복 콘서트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