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새로운거제추진위, 2021년 시책발굴 발표회
거제저널 | 승인 2021.11.12 16:17

거제시는 지난 11일 일운면 소노캄거제에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2021년 역량강화 워크숍 및 시책발굴 발표대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책발굴 발표대회에서는 시정혁신, 일자리, 천만관광거제, 삶의질개선 4개 분과위원회에서 총 8건의 시책을 발표했다.

7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은 제안시책의 창의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계속성, 노력도에 주안점을 두고, 보완점,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뤄졌다.

최우수상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권역재설정과 서비스 재고(삶의질개선위원회 신숙), 우수상은 ▲해양레저스포츠관광 관련 수중레저관광상품 개발(천만관광거제위원회, 손영민)이 선정됐다.

또 장려상은 ▲지역특화형 문화예술창작공간 조성 및 리뉴얼을 통한 일자리창출(일자리위원회 정성대), ▲거제시 선제적 상권활성화 구역 지정으로 소상공인 혜택부여(시정혁신위원회 안종일)이 공동 선정됐다.

이날 최우수의 영광을 안은 삶의질개선위원회 신숙 위원장은 "가까운 지인이 노인교실 이용에 불편해 하시는 모습을 보며, 우리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현황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적절하게 권역을 추가 설정하고 참여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시설을 갖춘 수행기관을 선정한다면 노인복지향상에 크게 도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앞으로도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에서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제안해 주길 기대한다"며 "제안 시책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발표대회는 역량강화 교육과 가을힐링 콘서트까지 함께하며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는 민선7기 4대핵심분야(시정혁신, 일자리, 천만관광, 삶의질 개선)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현재 공약사업시민평가단으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