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일반뉴스
서일준 '남부내륙철도 13일 고시, 가덕신공항 연결 조속 추진'서 의원, “가덕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 연결해 완전히 새로운 거제 만들 것”
거제저널 | 승인 2022.01.11 15:44

서일준 의원은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고시 일정이 오는 13일자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속히 가덕신공항과의 연결을 추진함으로써 거제를 중심으로 한 공항과 철도의 연결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거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남부내륙철도는 거제의 관광과 산업 등 지역경제 발전을 뒷받침할 총사업비 4조8000억원의 대규모 프로젝트다.

단선전철 177.9km 신설로 김천과 거제를 연결하는 이 사업은 이번 기본계획 고시를 계기로 약 2년여간의 기본 및 실시 설계를 거친 후 본격 추진돼 2027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향후 건설이 완료되면 수도권에서 출발한 KTX와 SRT(수서발고속철도)가 경부고속철도를 거쳐 김천역에서 거제시까지 운행하는 노선도 함께 마련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간 고속철도 서비스 소외 지역이던 거제시는 1일 25회 간격으로 수도권까지 2시간 5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한편, 서 의원은 국민의힘 지도부와 함께 가덕도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를 연결하는 교통구상을 밝혀왔고, 거제를 중심으로 한 공항과 철도의 연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일준 의원은 "기쁜 소식을 시민들께 한달여 일찍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보람이 크다"며 "“거제를 중심으로 가덕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를 연결시켜 완전히 새로운 거제를 만들고 거제의 가치가 다시 주목받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