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일반뉴스
변광용 후보 "신산업 유치, 4차 산업혁명 도시 만들겠다"지속가능 일자리 제공..지역 균형 발전에도 일조 할 듯
거제저널 | 승인 2022.05.16 14:14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15일 신산업 유치로 4차 산업혁명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앞서 지난 14일에는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 조성과 신기술 관련 기자재업체 유치 등 거제 조선산업 관련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아래는 변 후보의 신산업 유치 관련 공약 발표다.

거제에는 조선업과 관광업이라는 두 기둥에 의존해 있습니다. 다만, 그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 지역 사회전체가 영향을 받습니다. 지난 4년간 이 문제를 고민했고, 해결하고자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신산업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콜드체인이라 불리는 신에너지 융·복합단지이며, 세계 최초로 만들어지는 융복합 사업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신에너지 융복합 콜드체인은 액화 LNG의 냉열을 이용한 타 산업과의 융복합단지로서 우리 거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마트 팜과 스마트 양식, 냉동물류, 관련 연구기관의 유치로 거제의 산업은 더 다양해질 것입니다.

이 신산업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인구를 증가시킬 것이며, 질 좋은 일자리의 제공과 함께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균형 발전에도 한 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2월 저 변광용은 수차례 방문과 미팅을 통해 핵심 과제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와 데이터센터의 투자 업무협약을 끌어냈습니다.

또한, 단지 안에 유치될 냉동창고, 스마트팜, 스마트 양식장, 관련 연구기관, 첨단기업과도 유치 추진 중입니다.

곧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 변광용 반드시 신에너지 융복합 콜드체인을 완성해 중단없는 거제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