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일반뉴스
변광용 시장 후보 "도시인프라 구축·지역균형 개발...골고루 잘사는 거제"
거제저널 | 승인 2022.05.31 14:00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는 "도시인프라 구축과 지역균형 개발로 골고루 잘사는 거제를 만들겠다"며, 인프라 구축과 지역균형 개발 공약을 발표했다.

다음은 변광용 후보의 '골고루 잘 사는 거제' 공약이다.

첫 번째, 도시지역 인프라 구축 확대로 시민 편의성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아파트단지 및 관광지 등에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기 설치 확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전선 지중화 추진을 확대하고, 시외버스터미널 이전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두 번째, 농어촌 지역 개발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 개발로는 어촌뉴딜사업 및 농산어촌개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농어촌 특화 사업으로는 차별화된 관광, 농어촌 체험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세 번째, 농어업인 지원을 확대해 농어촌 활력을 높이겠습니다.

한국농업경영인 행사 및 교육 예산 확대하고, 예산수립 시 농업인 예산을 우선 배정하겠습니다. 또, 농어업인 해외연수 사업을 시행 및 확대하고, 농어업인 회관을 리뉴얼 하겠습니다.

네 번째, 탄소중립 목표치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조선노동자 우선으로 전기이륜차(오토바이) 보급을 지원하고, 교환형 충전소 설치 및 보급을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해양쓰레기 수거선을 신설하고, 해양일자리을 창출하겠습니다. 또, 친환경부표를 100% 보급하고, 어민부담금을 줄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