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일운초, '호국보훈의 달' 기념 손도장 이음 태극기 제작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나라 사랑 마음 기르기
거제저널 | 승인 2022.06.08 09:14
<완성된 손도장 이음 태극기와 일운초교 학생들 모습 >

일운초등학교(교장 이은하)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일 동안 본교 체육관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손도장 이음 태극기’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특별 제작된 대형 태극기(12mX 7m)를 본교 체육관에 펼쳐 놓고 전교생 및 본교 교직원, 학부모회 회원들이 손도장을 이어 태극기를 완성했다.

완성된 태극기는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거제시 일운면 소재의 조선해양문화관에 지난 8일부터 30일까지 총 23일 동안 게양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을 되새겨 보는 기회를 가졌을뿐만 아니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짜임새 있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본교 이은하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기억하고 호국보훈의 마음을 가졌다"며 "또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일운초 6학년 한 학생은 “우리 모두의 마음이 모여 큰 태극기가 완성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고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함께 진행한 학부모회 회장(황OO)은 “학생들을 위해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그리고 모두가 마음을 모아 대형 태극기를 완성해 나가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벅찼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