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한국전쟁 72주년 남북통일기원 '통일공감 평화통일 시민축제'
거제저널 | 승인 2022.06.16 09:31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거제시회(회장 강정인)는 코로나19 종식기원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제고와 시민 공감대 형성을 통한 평화분위기 조성 화합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쟁 72주년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의 슬로건을 중심으로 올해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신통일한국 2022 거제시통일대장정 10주년'의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8일 오전 10시~정오 12시까지는 제1부 평화 퍼레이드가 거제종합운동장과 고현동 시가지에서 약 500여명의 승마 기수단, 취타대, 한국전쟁 파병국 기수단, 세계 전통복장, 보훈단체, 풍물패, 시민 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거제시와 주요 기관단체가 후원하는 행사로는 아이에서 어른까지 범시민이 함께하는 호국보훈의 달 통일공감 시민축제가 식전공연-평화 퍼레이드 출발-거제시청-고현동주민센터 앞 퍼포먼스(1)- 고현중앙시장 퍼레이드- 국민은행 고현점 앞 퍼포먼스(2)-거제종합운동장 완료 (약 3km)를 평화 퍼레이드를 펼친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 추진위원회는 거제시, 거제경찰서, 해병대전우회, 방범대연합회와 교통지도로 안전한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오는 18일 오후 1시~오후 4시까지는 제2부 평화음악회가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거제소리사랑예술단의 김은주 단장이 음악회 공연의 프로그램 연출을 담당한다. 음악회 출연진은 마마러스 앙상블의 식전공연과 김은주(MBN 보이스 퀸), 소프라노 김성경 교수, 태너 조윤환 교수, 두남자(김수찬, 안형수), Flex(혼성 기타 리스트), 해울림 풍물단, 설레내퓨전밸리가 무대에 오른다.

평화통일 시민축제 공동추진위원장 (강정인, 이신우)는 거제시민과 함께 평화와 통일을 컨셉으로 준비된 식전공연, 기념식, 평화음악회, 프리마켓, 지역특산품 바자회, 행운경품 추첨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18일 오후 5시~오후 7시까지는 한일해저터널 심포지엄이 거제 상동축협 하나로컨벤션 3층에서 열린다.

영남 72개 시군구 한일해저터널추진위원회 회장 및 지도자 초청으로 한일해저터널 박영배 영남회장이 주재한다. 행사는 개회선언, 기념식, 한일해저터널 정책제안, 문화공연, 일한해저터널 일본 활동보고, 한일해저터널 한국 활동보고, 피스로드와 남북통일 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전 세계 160개국 동참 인류평화 프로젝트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2 거제시통일대장정 10주년' 거제시 전국 최초 개최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세계 160개국에서 자전거로 함께 달리는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2 거제시통일대장정’이 전국 지자체 중 거제시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중요한 자전거 라이딩 평화 프로젝트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거제시회(회장 강정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거제에서 평양까지 통일의 길을 열자’라는 슬로건으로 통일대장정 기념식 후 라이딩을 시작한다.

2013년을 제1회 대회로 시작된 피스로드 행사는 거제시자전거연맹 선수단과 시민들에게도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 다가갈 수 있는 큰 행사가 되었다. 10주년을 맞이하는 행사는 송광석 한국실행위원장의 적극적인 후원속에 거제시실행위원회와 하나되어 자전거의 라이딩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자랑스러운 시민들과 함께 개최한다.

본 행사는 식전공연, 한국전쟁 참가국 기수단 입장, 기념식, 출발식, 환영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마다 지역의 주요단체장들이 참석하는 전통있는 큰 행사로 자리매김 되었다.

행사를 개최하는 강정인, 이신우 공동실행위원장은 라이딩선수단들이 국토 종주로 흘리는 땀과 눈물이 한반도 통일과 세계 평화를 앞당길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피스로드 자전거 라이딩 선수단은 거제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고현분수대∼중곡동 육교∼수월∼연초∼송정∼옥포∼아주 3.1운동기념탑공원까지 약 15km 구간을 달린다.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시에서 전국 13개 개최도시 중 첫 번째로 열리는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2 거제시 통일대장정 10주년” 행사에 범시민들의 평화통일 염원하는 응원은 경색되어진 남과 북의 현실과 평화적 남북통일을 준비하는 시대적 환경에 필요한 축제다.

이번 피스로드 통일대장정 행사에는 거제시자전거연맹 라이딩 선수단 100여명과 거제시민과 중·고·대학생·외국인·다문화 가족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하여 시민응원단으로 활동하며 피스로드 선수단을 격려 응원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