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주요뉴스
고현항 랜드마크 '인도교' 오는 24일 오전 9시 개통
거제저널 | 승인 2022.06.21 16:21

거제시는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부지에서 중곡동을 연결하는 인도교를 오는 24일 오전 9시 개통한다고 21일 밝혔다.

인도교는 연장 162m, 폭 6m 아치교 형태의 보행전용 교량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거제를 갈매기의 힘찬 비상에 빗대어 디자인했다.

인도교 중앙에는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돼 있으며, 야간 경관조명(일몰시~24:00)을 설치해 거제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 공동주택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조건으로 추진된 인도교 건설공사는 디엘이앤씨(주)에서 2021년 착공해 지난 5월 준공 후 거제시에 인수인계 했다.

현재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근린공원 부지 공사가 진행 중으로 임시 보행로 및 안전시설을 설치하여 보행 동선을 유도했으며, 공원 조성이 완료되는 내년 7월에는 전면 개통할 예정이다.

인도교가 개통되면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공동주택 지역에서 중곡초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통학안전이 확보되고, 장평동, 고현동(중곡동) 간 이동이 훨씬 편리해져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기 시 도로과장은 “고현항 인도교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공간뿐 아니라 주변 경관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차량 중심의 도시가 아닌 사람 중심의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