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반려동물 '펫티켓' 사랑하는 만큼 지켜주세요외출 시 반려견 목줄·가슴줄 2m 이내
거제저널 | 승인 2022.06.23 10:15

거제시는 지난 2월11일부터 달라진「동물보호법 시행규칙」제12조 개정사항 실현을 위해 시민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정된「동물보호법 시행규칙」제12조 주요 내용은 「반려동물과 외출 시 목줄·가슴줄 길이를 2m 이내로 유지하고, 다중주택·다가구주택 및 공동주택의 내부공용공간에서는 반려견을 직접 안거나 잡고 동물을 통제해 반려동물 사고를 예방하고 위반시 5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급격한 반려동물 인구 증가로 반려동물 관련 사건·사고를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또 반려동물 관련 법률이 강화되어도 아직 우리 주변엔 반려동물과 산책 시 목줄과 배변수거를 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 펫티켓 실천이 절실하다.

이와 함께 유기동물 관련법도 강화됐지만 유기되는 동물 수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입양에 비해 버려지는 동물이 많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실천이 필요하다.

거제시는 외출 시 반려동물 목줄·가슴줄 2m 이내와 배변 미 수거 위반에 대해 캠페인·현수막·언론매체 등을 통해 홍보하고 여름 피서철 유기동물이 발생 하지 않도록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동물이 생기지 않도록 시민 모두가 노력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