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시 농작물 직거래장터, 오는 26일 '네번째 로아팜@농부시장'
거제저널 | 승인 2022.11.24 14:46

거제시에서 생산되는 아열대 작물과 지역 농작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네 번째 로아팜@농부시장(이하 로아팜@)이 오는 26일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로아팜@에서는 30여개 지역농가와 가공업체의 거제 아열대 특화작물과 지역 농작물 및 다양한 가공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삼거동 청사초롱마을에서 재배한 절임배추와 지역 사찰음식연구가와 협업한 김장키트를 판매하는 ‘거제 로컬푸드 김장전’이 준비돼 있으며,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과일탐구’기획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주관으로 개장하는 로아팜@은 ‘지구를 살리는 불편한 시장’이라는 주제로 일회용품 사용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적인 방식의 시장 운영으로 거제 시민의 환경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로아팜@에서도 다회용기 대여 부스를 마련하고, 장바구니 사용을 독려하는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장터 문화를 제공한다.

로아팜@을 통해 홍보와 판로확보가 필요한 농가와 활동조직에게 판로확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농부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친환경 시장으로 더 나은 장터 문화를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