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시, 세정 유공납세자 법인 4곳·개인 4명 인증패 수여
정지용 기자 | 승인 2023.03.03 16:01

거제시는 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인증패를 수여했다.  

『거제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1월1일 현재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지방세 체납액이 없는 납세자 중 최근 1년간 시세를 5000만원 이상 납부한 법인 또는 단체와 1년간 시세를 1000만원 이상 납부한 개인 중 조례의 선정 기준에 따라 거제시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납세자는 △대일수산 주식회사 △세일교통자동차 주식회사 △쏘테크 주식회사 △주식회사 대기공업 법인 4개 업체다.

개인으론 △김용 △김이현 △김종민 △박호영 등 4명으로 이들은 지방세 납부 실적은 물론,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활발한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세정 유공납세자에게는 거제시 공영주차장 1년 무료 이용,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징수유예 납부기한 연장 시 납세담보 완화, 시금고와 협의해 금융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기회 제공, 관내 의료기관과 협의해 건강검진비 등 할인 기회 제공 등의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박종우 시장은 “금리, 물가, 고용 등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어려움 속에서도 시의 중요한 재원인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선진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용 기자  gjjn3220@daum.com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