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찾아가는 청소년 생명존중 캠페인“소중한 친구야! 너의 편이 되어줄게”
거제저널 | 승인 2023.03.10 10:43

거제시에서는 지난 7일 거제상문고등학교에서 하교하는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자해, 자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시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코자 개최됐으며 거제시의회를 비롯한 거제교육지원청 Wee센터, 거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거제경찰서, 1388청소년지원단(녹색어머니연합회 등) 상문고등학교 학생회에서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과 홍보물을 각 기관에서 준비하고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Help-Line 기관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시의회 최양희 부의장, 행정복지위원회 김동수 위원장, 한은진 부위원장은 피켓 응원과 함께 학생들에게 오늘 하루 수고했다고 따뜻한 말을 일일이 전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병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노력하겠다. 청소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어른들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며 청소년 스스로도 자신의 소중함을 기억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 거제시에서는 6월 중 관내 고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이 예정되어 있으며, 청소년 자해, 자살 예방 등 생명존중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센터(055-639-4987)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