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면/동뉴스 거제/둔덕/사등
거제면 '다다익선(多多益善) 시민의식' 개선
거제저널 | 승인 2023.03.17 16:46

거제면(면장 김성현)은 지난 14일 면사무소 2층에서 이장 회의 후 다다익선(多多益善) 시민의식 개선, 산불예방,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했다.

이날 다다익선 시민의식 개선 교육을 통해 이웃 간 친절, 배려, 나눔 실천으로 화합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조성과 내 집(가게) 앞 내가 쓸기, 불법 소각 근절 등을 통한 깨끗하고 청결한 우리 마을 만들기 등을 주문했다.

거제면에 맞는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에서는 생활쓰레기의 종류, 배출방법, 배출시간, 배출요령, 불법투기 근절, 자기 집 안이나 공터에서의 불법소각 금지, 그리고 행정처분 등에 내용으로 교육을 했다.

이날 이장회의에 앞서, 거제면 읍내 4·9장날에 맞춰 공무원과 산불감시원 20여 명이 참여한 다다익선 시민의식 개선,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를 지켜보던 면민들은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있는 각종 범죄, 대형산불 발생, 무분별한 생활쓰레기 무단배출 근절을 위해서는 면민을 대상으로 하는 의식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냈다.

김성현 거제면장은 "이번 다다익선 시민의식 개선,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면민 대상 캠페인 등을 실시한 이후 냉장고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자석형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안내문을 제작 배부하고, 일정한 계도기간을 거친 후 불법투기 단속 등을 통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거제면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