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시, 지방세입급 무인수납기 설치 운영
거제저널 | 승인 2023.05.19 15:24

거제시는 시민의 납세 편의를 위한 ‘지방세입금 무인수납기'를 설치·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무인수납기(키오스크)는 거제시청 본관 1층 납세과에 설치했다. 민원인은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세입통합 무인수납기는 민원인이 직접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주정차과태료를 납부할 대상을 조회해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민등록번호, 법인번호, 사업자번호, 전자납부번호 및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로 간단하게 조회 후 납부가 가능하다.

삼성, 현대, 신한, 외환, 롯데, 국민, NH농협, 하나, BC 9개 신용(체크)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카드 할부도 이용 가능하지만 이는 매달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가능한 카드와 무이자 할부 개월이 달라지므로 매달 변동사항을 확인 후 이용해야 한다.

기존 은행ATM기에서 타은행카드를 이용해 납부 시 민원인이 수수료를 부담했으나, 새로 설치된 무인수납기에서는 어느 카드를 사용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금액에 따라 3.4~3.8%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거제시 납세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추어 비대면 납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납세 편의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