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조합소식
거제해금강·장목농협, 진주시에 430만원 기부...양 지역농협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진주시 농협 4곳과 거제시 농협 7곳, 상호기부
거제저널 | 승인 2023.08.16 11:29
<박상규 거제해금강농협 조합장(왼쪽 세번째부터), 김현준 장목농협 조합장, 조규일 진주시장, 김철규 진주남부농협 조합장, 김정구 NH농협 진주시지부장 등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하고 있다.>

지난 14일 거제 해금강농협(조합장 박상규)·장목농협(〃 김현준)과 진주남부농협(〃 김철규) 임직원 간 고향사랑 상호기부를 통해 43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진주시에 전달했다.

앞서 지난 4월 진주중부농협과 거제장승포농협 임직원 간 첫 상호기부를 시작으로 진주시와 거제시 지역농협은 서로 응원의 마음을 담아 지속적으로 고향사랑 상호기부를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진주중부농협과 장승포농협, 진주금산농협과 거제하청농협·일운농협, 진주문산농협과 거제농협·사등농협, 그리고 이번 진주남부농협과 거제해금강·장목농협 간 임직원 상호기부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각각 거제시에 1930만원, 진주시에 189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날 진주시를 방문한 박상규 거제해금강농협장과 김현준 장목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농협의 적극적인 참여가 우리 지역에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모든 임직원이 같은 마음으로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와 거제시가 ‘크고 작은 추억을 나누는 이웃도시’이자 ‘또 다른 고향’이란 이름으로 돈독한 인연을 맺고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우리 지역의 활력을 되찾아 주고, 십시일반의 힘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제도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자체로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전국 NH농협은행이나 지역 농·축협을 방문하면 누구나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