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성곽을 새기다 시즌2' 성료
거제저널 | 승인 2023.09.11 17:32
<1차 지세포성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2차수로 진행된 '거제아카이브 시즌2 사업'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지난 6월 1차수 지세포성을 시작으로 9월 둔덕기성까지 총 2차수 진행된 이번 거제아카이브 시즌2 행사는 차수별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무료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회차별 신규 참여자 중심으로 모집하여 많은 지역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토요일 하루 동안 3교시로 진행된 이번 아카이브 행사는 1교시 지역사회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에 대해 알아보는 이론활동 시간으로 거제 7진, 진성, 지세포성, 둔덕기성의 특징을 알아보고, 2교시에 차수별 특정 성곽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성곽을 탐방하고 현장에서 펼쳐지는 각종 이벤트로 가족 간 많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교시에는 현장에서 만든 가족 추억을 모형 성문 종이상자에 새겨넣을 가족 추억 남기기 활동과 직접 성곽(종이상자)을 쌓는 체험까지 하면서 행사를 마무리하는 일정으로 운영됐다.

또 매 행사 시 보물찾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여 가족 모두가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설명을 듣지 않고는 알기 힘들었을 거제역사를 알게 되어 너무 좋았고, 참여자들을 배려해 주시는 모습에 감사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거제아카이브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새로운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 옥포청소년문화의집 639-8230)

<2차 둔덕기성>
<업사이클링(양말목) >
<업사이클링>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